개인노트
[C언어] Switch 문 ① 본문
#include<stdio.h> int main() { int num; printf("1 이상 3 이하의 정수를 입력하시오.\n"); scanf_s("%d", &num); switch (num) { case 1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case 2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case 3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default: printf("1에서 3까지의 수만 입력하라고 했자나!!!!"); } getchar(); getchar(); } |
num에 입력한 값의 정보와 일치하는 영역을 수행하게 된다.
#include<stdio.h> int main() { int num; printf("1 이상 3 이하의 정수를 입력하시오.\n"); scanf_s("%d", &num); switch (num) { case 1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case 2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case 3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default: printf("1에서 3까지의 수만 입력하라고 했자나!!!!"); } getchar(); getchar(); } |
case 2: 부분에 break문을 지워버리면 case 3:으로 이동 후 해당 영역을 실행하게 되고
case 3:은 break문이 있기 때문에 switch 문을 빠져나오게 된다.
마찬가지로 case 3:에 break문이 없다면 밑의 deafult 영역을 실행하게 된다.
case &: 영역은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다.
#include<stdio.h> int main() { int num; printf("1 이상 3 이하의 정수를 입력하시오.\n"); scanf_s("%d", &num); switch (num) { case 1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case 2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case 3: printf("당신이 입력한 수는 %d 입니다.\n", num); break; default: printf("1에서 3까지의 수만 입력하라고 했자나!!!!"); } getchar(); getchar(); } |
다시 말하자면 num에 입력 한 인자의 값과 일치하는 부분의 case 영역으로 이동하게 된다.
'C > 문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언어] goto 문 (0) | 2017.05.10 |
---|---|
[C언어] Switch 문 ② (0) | 2017.05.10 |
[C언어] Break, Continue (0) | 2017.05.09 |
[C언어] 증가, 감소 연산자 (0) | 2017.04.27 |
[C언어] 대입연산자 & 산술연산자 (0) | 2017.04.27 |